-
[운동일기]01.크로스핏을 시작하다,,이것저것 해보는 일상 2022. 1. 16. 16:36
운동기록, 일상기록 겸 써보는 운동일기!
2022년에는 크로스핏을 하고 싶어서, 이사하자마자 3개월치를 등록하고 왔다. 파워결제!!!
2021년 연말은,,,정말 '지침'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런저런 성취들은 많았지만, 그걸 이뤄내느라 몸과 마음의 에너지가 방전이 되었다.
그 과정에서 마음도 몸도 돌보면서 했어했는데, 챙기지 못 한 내 불찰 ㅠ..
사실 크로스핏이 아닌 복싱을 하고싶었다. 2021년 12월, 진짜 업무 스트레스 극강으로 치솟았을 때 진심 샌드백이라도 때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 ^_^...분노 폭발..
복싱을 찾아봤으나 마땅한 곳이 없었고, 킥복싱으로 넘어갔다가 찾은게 크로스핏! 처음엔 크로스핏이 뭔지도 몰랐는데 알아보니 지금 내가 딱 원하는 운동같아서 바로 등록했다. 집 근처에 여자 코치님이 하시는 체육관이 있어서 정말 좋았다.
지금까지 다녔던 운동은 쌤들이 체지방만 조금 더 빼면 좋겠다, 다이어트에 좋다 ,날씬한 팔뚝을 만드는데 좋다 등등... 코르셋 씌운 말들을 너무 많이해서 짜증이 났었다. 심지어 처음부터 다이어트하려고 운동하는거 아니고 체력기르려고 하는거라고 말했는데도 그럼..ㅎ(피티를 그만둔 큰 이유..)
이번 코치님은 정말 좋았던 부분이 나랑 마인드가 비슷하다는 부분이었다! 소위 말하는 남들의 시선, 사회적 시선에 의해 살빼고 몸을 만들려는 것대신 자신의 몸에 대한 긍정을 배울 수 있게 해주려고 노력한다고 하셨다. 그렇게 등록한 여성 회원들은 결국 다이어트가 아닌 더 강해지고 쎄지는 걸 목표로 하신다고 하셨다!ㅋㅋㅋ크로스핏은 남자들의 운동이라는 편견이 조금 있는데, 이 체육관은 여성 회원 비중이 높아서 그것도 좋았다!
크로스핏은 동작이 엄청 많아서 매 수업마다 여러가지를 외워야한다. 사실 PT할땐 귀찮아서 적어두지도 않고 개인운동도 잘 안했는데,,ㅎ 크로스핏은 기록을 조금 해보려고 한다. 비싼돈 주고 배운건데 안 적어두니 하나도 기억 안나더라ㅠㅠ 나중에 독립해서 혼자서도 운동할 수 있도록! 더불어, 크로스핏은 대체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운동같다고 느꼈다. 매 번 자신의 운동기록을 재고, 자신의 최고 기록을 깼는지를 체크한다. 만약 내가 그만두지않고 꾸준히 한다면,,ㅎㅎ 기록을 해두는게 의미가 있을 것 같다!
[1월 둘째 주]
01/11
크로스 핏에는 새로운 용어가 많아서 익숙해져야한다!
WOD = WORKOUT OF THE DAY = 오늘 어떤 운동을 할건지를 말한다.
백스쿼트 1 RM = 95lb *발가락 딱 붙게/ 시선정면
1RM이란 한 번에 내 힘으로 최대 들 수 있는 무게를 말한다.
이 날은 다양한 준비운동과 근력운동을 하고, 내가 어느 정도까지 들 수 있는지 1RM을 쟀다.
바벨(35파운드)에 원판을 하나하나씩 늘리면서 끼우고 도저히 못 들겠는 정도까지 해본다! 이 날 내 기록은 95lb! 아직 내가 꼴찌다ㅠㅠㅋㅋㅋ앞으로 더 늘려나가야지!! 이 날 자신만의 최고 기록을 세우신분들도 있었는데 정말 멋졌다!
1/13
이 날은 처음으로 제대로된 크로스핏을 해봤는데..진심 죽다 살아났다..체력 거지였던 내가 갑자기 빡센 운동을 하려니 겁나 헉헉대며 따라감 ㅠㅠ 오늘도 역시나 내가 꼴찌ㅠㅋㅋㅋㅋ 무슨 준비운동부터 이렇게 빡세냐고요.. 준비운동으로 푸시업하는 자세로 앞으로 걸어가는 것도 하고, 벽타고 다리 올리는 것도 하고, 이것저것했는데 기억이 안난다 ㅠㅠㅋㅋㅋ준비운동부터 이미 개힘듦..
WOD
22분 (6kg/2.5lb/6kg/-)
27-21-15
고블린 스쿼트
케틀벨 숄더 프레스(앉아서)
27-21-15
케틀벨 스윙
싯업
고블린 스쿼트(케틀벨 위로 들고) / 케틀벨 숄더 프레스(귀에 딱 붙이기! 귀는 생각보다 뒤에있다..)
덤벨스윙(허리는 굽히지 않는다! 엉덩이만 뒤로 빼기/ 빠르게 올라오기) / 싯업(올라올 때 허리 꼿꼿이 세우는거 필수)
준비운동도 본운동도 진짜 힘들었지만, 역시 운동하고나니 잡생각도 사라지고 개운했다. 크로스핏은 회원들끼리 엄청 친하다던데 그 말은 역시나 사실이었고.. 나 빼고 다들 친해보이신다! 다행히 나한테도 친절하게 이것저것 알려주시구 잘 해주셔서 넘 좋다! 다들 나이대가 좀 있으신데 운동 엄청 잘 하시는걸보니 나도 저런 30대, 40대가 되어야지 다짐하게 된다. 제일 어린 내가 젤 못 함 ㅠㅋㅋㅋㅋㅋㅋ 제발 이번에는 금방 그만두지 말고 열심히 해보자..!!!
'이것저것 해보는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립일기]02.대출&계약서 쓰기 (0) 2022.01.04 [독립일기]01.집 구하기 & 가계약 (0) 2022.01.04